신림7구역 -신림동675 자연과 사람이 소통하는 도심 속 녹색마을로의 탈바꿈 재개발 확정!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주거지가 결합된다고 하네요. 신림7구역 일대의 매력적인 재개발 사업!

무슨 뉴스인가 하고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검색해보고 구경했는데요. 지도를 크게도 보고 작게도 보고 뭔가 숲 안에 폭 들어가서 아늑하니 좋다 고도 생각을 했지만, 근처 교통이나 인프라가 괜찮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근처 대단지 아파트 보이긴 하고 초등학교도 바로 옆에 붙어있긴 했지만, 너무 숲으로 들어갔나 싶었거든요.

역시 제 생각은 초보적인 생각 이었는지 모두가 걱정할수 있는 부분들을 개선해서 개발 하는 내용에 뉴스들이 많이 있네요.

신림동

신림7구역 일대 신속통합기획안

신림동675일대는 난곡로를 따라 위치한 관악구 끝자락에 형성된 주거지역 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주변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마을 곳곳에서 산세를 조망할수 있다고해요. 역시나 이 자연환경은 개발에 제약을 많이 받고 있었고, 그래도 주택의 노후화와 열약한 주차여건 등 환경 개선 의 필요성이 계속 제기되었다고 해요. 2011년부터 정비 예정구역 이었으나, 저층의 높이 계획으로 인해 사업추진 이 미뤄졌고, 최근에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또 서울시는 대상지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고려하여 숲세권 단지로의 계획을 구상했고, 지난 1년간 주민, 자치구, 전문가의 열띤 논의와 조정, 주민 소통을 계속 해왔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조감도도 아주 멋지답니다.

계획

  1. 조화로운 도시경관 구성
  2. 자연순응형 단지 계획
  3. 주변과 연계되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4. 지역차원의 생활기반시설 조성

서울시와 주민이 모두가 기대하고 있는 만큼 아름답고 멋진 모습으로 막힘없이 쭉쭉 개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블로그정보

Leave a Comment